(코요태 누구?)코요태가 뭉뜬 리턴즈에 나옵니다! 태국여행중 팀 해체까지 갈상황은 뭘까요? 빽가,신지,김종민

2023. 6. 27. 16:00우리들의 연예인

반응형
(코요태 누구?)코요태가 뭉뜬 리턴즈에 나옵니다! 태국여행중 팀 해체까지 갈상황은 뭘까요? 빽가,신지,김종민

그룹 코요태 신지, 김종민, 빽가가 데뷔 25년 만에 첫 완전체 여행을 떠납니다!!!

오는 7월 4일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JTBC ‘뭉뜬 리턴즈-코요태 편’에서는 ‘데뷔 25주년’ 코요태 신지, 김종민, 빽가가 뭉쳐 데뷔 후 첫 완전체 배낭여행에 도전하는데요.


몬쨈은 태국을 찾는 배낭여행객들의 보물 같은 곳으로, 태국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태국의 숨어 있는 보물 같은 여행지 몬쨈에서 펼쳐질 이들의 힐링과 킬링을 오가는 찐 배낭여행에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1998년 데뷔해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국내 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가 ‘뭉뜬 리턴즈’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완전체 여행에 나서는데요.

신지

본명

이지선 (李智善, Lee Ji Sun)

출생

1981년 11월 18일 (41세) 인천직할시 북구 청천동 (現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전주 이씨 (全州 李氏)

신체

165cm, 46kg, 240mm, AB형

직업

가수

가족

아버지 이우권, 어머니 조경엽 언니 이지원, 남동생 이형기

학력

인천청천초등학교 (졸업)
북인천여자중학교 (졸업)
부개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경기대학교 (전자디지털음악학 / 학사)

종교

무종교


코요태는 예술가의 도시 치앙마이부터 힐링 도시 몬쨈까지 다양한 곳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바지 리더’ 김종민과 ‘실직적 리더’ 신지 대신 ‘빽가이드’ 빽가가 가이드로 출격,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는데요.

빽가가 계획한 투어는 액티비티부터 미식까지 태국 몬쨈의 매력을 200% 느끼게 하며, 코요태 멤버들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도 최고의 힐링을 선사할 전망입니다.


또한 코요태가 태국에서 “두 유 노 코요태?”를 외치며 깨알 홍보를 하는 모습도 공개된다고 해 이목을 모으는데요.

이와 함께 분노에 가득 찬 신지의 모습과 체력이 고갈된 채 망연자실한 빽가의 모습도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코요태 멤버들은 여행 중 각종 우여곡절을 겪으며 갈등이 발생, 결국 팀이 해체될 위기에 처했다는 전언인데요.


과연 이들은 팀이 와해될 위기를 극복하고 태국 배낭여행을 완전 정복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치솟습니다~~!!^^


코요태는 신지다!!

코요태에 들어왔을 당시에는 원래 같이 연습을 했었던 여자 멤버가 1명이 더 있었고, 회사에서는 그 여자 멤버를 더 메인으로 밀어줬었지만, 데뷔 전에 탈퇴를 하게 되어서 신지는 코요태의 홍일점으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그것도 연습생 생활 없이 바로 정규 1집 앨범 녹음에 들어갔다고 해요.

데뷔 초에는 원래 목소리는 애교가 있는 낭랑한 목소리였으나, 성대결절 이후에 걸걸한 목소리로 바뀌게 되었다고합니다.

정규 1집 앨범과 정규 2집 앨범에서는 고음역대를 가성과 진성을 억지로 쥐어짜는 방식으로 보컬을 소화하다보니 목이 자주 쉬어서 남성 보컬인 차승민이 도와줘야 하는 경우가 생길 정도였는데요.


차승민이 빠지면서 신지는 정규 3집 앨범부터 본격적으로 코요태의 메인보컬로 활약을 하게 됐습니다.

정규 1집 앨범과 정규 2집 앨범 때는 과도한 목 사용과 지나친 스케줄로 인해서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때문에 정규 3집 앨범 활동을 하던 2001년 21세에 성대결절이 오게 되었고, 이에 무리한 결과 2003년에 성대결절이 또 오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예전의 목소리를 대부분 잃고 걸걸한 목소리로 변하였고, 예전처럼 시원한 스타일로 고음을 소화하지 못하고, 음역대도 줄어들어 허스키하게 가성을 쓰는 방식으로 바뀌었는데요.


타고난 목소리는 다르지만 박완규, 조성모, 김장훈과 비슷한 루트입니다.

2002년 정규 4집 앨범 때 신장염과 급성 신우신염 등으로 고생하며, 얼굴이 많이 붓기 시작한 것을 계기로 네티즌을 중심으로 한 안티가 급속도로 양산되어 몇 년간 지속되는 바람에 마음 고생도 심했는데요.

당시 신지는 예능에서 주로 센캐 기믹으로 밀고 나갔는데, 지나치게 독설을 한다는 선입견 등으로 좋은 이미지는 아니었죠.


게다가 거침없이 하이킥 당시 맡은 극중 캐릭터도 좀 비호감이었던지라 덩달아 까인 탓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