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기안84! 학폭 당해 눈 깜빡 틱 장애 생겼다 학폭 군대에서도 당했다... 기안84나이 기안84키

2023. 6. 20. 13:51우리들의 연예인

반응형
(기안84)기안84! 학폭 당해 눈 깜빡 틱 장애 생겼다 학폭 군대에서도 당했다...  기안84나이 기안84키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학교 폭력을 당했던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17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곽튜브와 찐따 토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기안84는 "못 믿겠지만 중학교 1학년 때까지 괴롭힘을 많이 당했다. 몸이 초등학생 같았다. 내가 사립초등학교를 나왔는데 부자인 줄 알고 정말 많이 괴롭혔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곽튜브는 "그때 남은 트라우마가 있냐?"고 물었고 기안84는 "거의 살면서 엄청 좀 세게 박혔다. 초등학교 6학년 때는 싸움 잘하는 애 옆에 붙어서 낄낄낄 웃겨주는 캐릭터였다. 웃기면서 보호받는 애들 있지 않나. 센 애들이 오면 니모가 말미잘에 숨듯이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기안84

본명

김희민 (金希民) Kim Heemin

출생

1984년 10월 22일 (38세) 경기도 여주군 흥천면 계신리 (現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계신리)

거주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우면동

국적

대한민국

종교

불교

신체

180.4cm|85.5kg|B형 가족 아버지 김준호(1957년 출생~2009년 사망) 어머니 윤경미

학력

소화초등학교 (졸업)
수원북중학교 (졸업)
숙지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부 서양화과 / 중퇴)

병역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 (2003년 4월 17일 ~ 2005년 5월 2일, 798기) 경기지방경찰청 제2청 기동단 14중대


이어 "중학교를 갔는데 건달 생활하는 형들이 있더라. 학교 짱이라는 형은 삭발하고 러닝을 입었다. 배가 무슨 40대처럼 많이 나왔다. 잘못 번진 이상한 문신을 했다. 옆에 또 한 명이 있는데 그 형은 담배를 피우면서 농구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안84는 "이 얘기를 왜 이렇게 길게 하고 있지? 누가 많이 맞았나 대결하는 것 같다"고 말했는데요.

그런가 하면 기안84는 군대에서도 폭력을 경험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난 군대가 제일 끔찍하긴 했다. 갑자기 안 좋은 기억이 떠오른다"며 "좋은 얘기 하자"며 화제를 전환했는데요.

그러자 곽튜브는 "궁금한 게 있다. 눈은 언제부터 깜빡거리기 시작한 거냐"고 물었다. 이에 기안84는 "틱장애? 내가 어렸을 때 (생긴 것)"이라고 밝히며 원인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웹툰작가 전 기안84~~!!

7살부터 17살까지 경기도 수원에 있는 벽산 아파트에서 어머니, 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손이 워낙 귀한 외아들이다 보니, 귀여움을 독차지하면서 받고 자랐을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 아버지의 직업이 공무원이었고 엄했던 모양거 같네요.

실제로 성적이 중하위권이거나 밥을 남기면 많이 혼났다고 해요.


초등학교 4학년 때 공부를 못해서 어머니가 과외 선생님을 붙여줬는데, 문제를 풀고 못 풀고가 문제가 아니라, 아예 공부 시작을 못했다고 해요.

과외 선생님이 머리를 잡고 책상에 찍었을 정도라고 해요.

이와 관련해서 어머니에게 많이 맞았지만, 고쳐지지 않았다고 해요.

어렸을 때 말이 많고, 깔깔대고 산만했으며, 극성 맞은 성격이었다고 하네요.


1톤 트럭이 지나가면, 뒤에 매달려서 뜻밖의 여정을 떠났다가 떨어져서 다친 적이 있는데, 이를 몇번 하다가, 공포가 느껴지는 속도를 한 번 느끼고 떨어져서 죽을 뻔 했다고 해요.

초등학교에서는 예능캐로 자리잡아서, 나름 잘 나갔는데요.

인기가 많아지고, 강해지는 게 학생 때 목표라서, 초등학교 5학년 때, 학교 짱을 보고 강해지고 싶어서 혼자 자기 배를 때리면서 단련하거나 전과목의 교재를 전부 들고 다녔다고 해요.


초등학교 6학년 때는 과학을 좋아해서 고무동력기와 과학상자를 즐겨 했고 장래희망이 과학자여서 마지막엔 화약까지 즐겼는데, 5천원어치 화약을 사서, 사제 폭탄을 만들었다고 해요.

그걸 학교에 가지고 다니면서 자랑하고, 제일 친한 친구 생일날 선물로 주었고, 그 친구가 생일 파티에 터트렸는데, 소리가 너무 커서 경찰이 왔다고 하는데요.


경찰이 왔다는 소리에 만족해서 더 이상 여한이 없어 과학에 대한 열정이 사라졌다고 해요.

원래는 꿈이 가수였는데, 중~고등학생이 되고 난 이후로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반응형